어느 순간 고객사 프로그램에서 뜬다는 에러 메세지


데이터 입력이 들어올 때 뜬다고 하는데 다시 시도 하면 입력이 된다고 하네요...


원인은 하드디스크 공간 부족, DB파일 자동증가 설정이 안된 게 문제라고 함!


조치 1. 일단 데이터 저장소 용량 체크 (DBF파일을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... DBF 파일이 머지?;)


조치 2. 해당 DB의 파일 증가 옵션 설정하기


조치 3. LOG 파일 정리

           명령어 : BACKUP LOG [DB명] WITH NO_LOG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dbcc SHRINKFILE([LOG 파일명], [파일사이즈 : 단위 1KB])


추가 조치 4. 해당 DBfile이 있는 드라이버 포멧 확인.. FAT32일 경우 4기가까지만 가능하다.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이 경우 NTFS로 변경을 해야 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실행 > cmd > conver [해당 드라이브 ed) d:] /fs:ntfs > Y 


추가 조치 5. 파일의 maxsize를 증가 시키는 방법 링크 : http://laigo.kr/80

                 확인 쿼리 : Sp_helpdb 'DB명'


하지만... 거래처의 maxsize는 Unlimited 로 설정됨.. ㅜㅜ




일단은 이렇게 조치하고 추후에 다시 발생하는지를 지켜 봄...


제발 뜨지 마라.. ㄷㄷ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