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자료에 문제가 있을 경우, 확인하는대로 삭제처리 하겠습니다. 즐거운 하루 되시길...
04-20 22:15
Total
Today
Yesterday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99)
이야기방 (20)
공부방 (173)
개발노트&관련잡다구니 (6)

구두점 및 기호

검색 시 아래의 문장 부호가 지원되지만 검색에 문장 부호를 포함한다고 해서 반드시 검색결과가 향상되는 것은 아닙니다. 구두점을 포함해도 결과가 향상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구두점을 없애고 검색한 제안 결과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.

기호사용 방법
+

Google+ 페이지 또는 혈액형 검색
예: +Chrome 또는  AB+

@소셜 태그 검색
예: @agoogler
$가격 검색
예: nikon $400
#

최신 주제의 인기 해시태그 검색
예: #throwbackthursday

-단어 또는 사이트 앞에 대시를 사용하는 경우 검색결과에서 해당 정보가 포함된 사이트가 제외됩니다. 자동차 브랜드 Jaguar와 동물 재규어처럼 여러 의미를 가진 단어를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.
예: 재규어 속도 -자동차 또는 팬더 -site:wikipedia.org
"인용부호 안에 한 단어 또는 구를 넣으면 순서까지 정확하게 일치하는 단어/구가 포함된 페이지만 결과에 표시됩니다. 정확한 단어 또는 구를 검색하는 경우에만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. 그렇지 않으면 유용한 많은 결과를 실수로 제외하게 됩니다.
예: "나보기가 역겨워 가실 때에는"
*별표는 알 수 없는 용어 또는 '와일드 카드' 용어에 대한 자리표시자 역할을 합니다.
예: "* 도둑이 * 도둑 된다"
..숫자 사이에 공백 없이 마침표 두 개를 넣으면 주어진 범위 내의 숫자를 포함하는 검색결과가 표시됩니다.
예: 카메라 $50..$100

검색 연산자

검색 연산자는 검색에 추가하여 결과를 좁히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. 하지만 모든 검색 연산자를 기억할 필요는 없습니다. 고급검색 페이지로도 검색결과를 좁힐 수 있습니다.

연산자사용 방법
site:특정 사이트 또는 도메인의 검색결과를 표시합니다.
예: 올림픽 site:nbc.com 및 olympics site:.gov
link:특정 페이지로 연결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.
예: link:youtube.com
related:이미 알고 있는 URL과 유사한 사이트를 찾습니다.
예: related:time.com
OR여러 단어 중 하나를 포함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.
예: 마라톤 OR 경주
info:페이지의 저장된 버전, 유사한 페이지, 사이트로 연결되는 페이지 등 웹 주소 관련 정보를 표시합니다.
예: info:google.com
cache:Google이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방문했을 당시의 페이지 모습을 표시합니다.
예: cache:washington.edu

참고: 연산자 또는 문장 부호를 사용하여 검색하는 경우 연산자와 검색어 사이에 공백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. 즉,site:nytimes.com을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표시되지만 site: nytimes.com을 입력하면 결과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.



원본 링크 : https://support.google.com/websearch/answer/2466433

Posted by 래채
, |